ⓒ Bensen

덴마크에서 태어난 Niels Bendtsen은 1951년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떠났다. 스칸디나비아 가구를 제작하는 아버지 밑에서 수습생으로 일하며 가구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고, 작은 소매점을 운영하면서 자신의 디자인을 조금씩 선보였다. Bendtsen은 가게 운영에 만족하지 않고 가구에 관한 새로운 기술과 제작 방식에 흥미를 느꼈고, 유럽으로 건너가 정식 디자이너의 길을 걷게 된다. 1980년 다시 밴쿠버로 돌아와 누구나 좋은 디자인을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자신의 디자인 스튜디오 Bensen을 오픈한다. 스튜디오는 단순함과 정직함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시시각각 변해가는 세계의 흐름에 맞춰 정체되지 않는, 계속 성장하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Magis, Montis, Moroso, Starbucks, FLOS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 일하며, 디자인과 기능이 어우러진, 시대를 초월한 작품을 활발히 제작했다. 그의 초기 작품 중 하나인 Ribbon Chair(1975)는 MoMA에 영구 소장되어 있으며, 산업 디자인을 기념하는 캐나다 우표에도 실린 바 있다. Bensen의 가구는 캐나다에서 디자인되고 이탈리아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작품으로 완성된다. 스튜디오의 미니멀한 디자인은 이탈리아 공예의 열정과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아함과 다재다능함에 중점을 둔 Bensen 가구는 다양한 공간에 자유롭게 적응할 수 있게끔 설계됐다.


   ⓒ Bensen

The Ile series of ottomans share the same under-cut prominent on the U Turn lounge chair. This detail is not only a visual feature that lightens the look of the piece it also provides foot space making sitting down and standing up much easier.


   ⓒ Bensen

Loft appears to float above the ground. With its discreet silhouette, the Loft sofa does not overpower a space. Available with either a wood or metal frame.


   ⓒ Bensen

ILE POUF

Ile 시리즈는 어떠한 공간에도 유연하게 적응하며, 라운지 좌석, 테이블, 스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Ile 푸프를 비롯한 시리즈 제품들은 U자 모양으로 부드럽게 휘어지는 디자인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는 외관을 가볍게 보이게 하는 시각적 특징을 형성한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가 제공되며, 커버는 벨크로 타입으로 부착할 수 있어 세척이나 교체에 편리하다.


   ⓒ Bensen

PARK

모든 면에서 우아한 자태를 자랑하는 Park는 오픈된 공간과 라운지를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날개가 달린 좌석은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며, 깊은 안정감을 선사한다. 세심하게 제작된 폼 밀도와 강철 프레임의 조화는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며, 여기에 오토만을 더하면 완벽한 미관이 완성된다.


   ⓒ Bensen

MY TURN

My turn은 의자 뒷면에 날개처럼 둘러싸인 면이 있는 윙백(wingback) 체어로, 현대적 표현과 회전 기능을 더했다. 360도로 회전하는 메탈 베이스와 넓은 등받이가 둘러싸고 있는 안락한 좌석은 손님을 위한 초대용 의자로 사용하기 적절하다.


   ⓒ Bensen

Hi Turn is a high back lounge chair that swivels. Comfortable and tailored, it is a lovely addition to any space. Inspired by the U Turn lounge chair, the Hi Turn is a high-back swivel lounge chair with a discrete circular metal base that rotates smoothly through 360º.


   ⓒ Bensen

A versatile bench that can be used alone or in conjunction with one of the Able tables, the Able bench is constructed using cast aluminum legs and aluminum rails that support its upholstered bench.


   ⓒ Bensen

DELTA & DELTA SECTIONAL

신선하면서도 단순한, 그리고 편안함을 자랑하는 Delta는 휴식에 관해 완벽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소파다. 부드러운 표면과 여러 개의 쿠션을 통해 직선과 곡선의 밸런스를 맞춘 외관은 날렵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자아낸다.


   ⓒ Bensen


   ⓒ Bensen

EDWARD

Edward는 디자이너 Edward Wormley가 디자인한 아치형 제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소파로, 편안함을 개선하고 보다 세련된 형태를 갖추기 위해 수많은 제작 기법을 적용했다. 단추가 달린 좌석은 미드 센추리 모던 디자인의 원형을 드러내지만, 시트의 편안함과 내구성은 현대적 기술을 내포하고 있다.


   ⓒ Bensen


   ⓒ Bensen

DELTA CLUB CHAIR

Delta 소파와 동일한 팔걸이 형태를 지닌 Delta Club Chair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어디에 두어도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블랙 컬러의 크롬 다리로 모던함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안정감을 더해 소파에 계속 머무르고 싶게 만든다.


   ⓒ Bensen

ELLE

별도의 모듈로 구성된 Elle 소파는 다양한 조합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27.5mm와 35.5mm의 좌석 깊이를 선택할 수 있다. 고밀도의 폼과 넉넉한 양의 깃털로 채워진 좌석은 최상의 편안함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부드러우면서도 캐주얼한 외관을 완성했다.


   ⓒ Bensen

 

Following the table perimeter a thin beveled edge adds visual lightness, while the tapered cast aluminum legs denote strength and rigidity.

 



   ⓒ Bensen


   ⓒ Bensen

ABLE SOFA

Able 아웃도어는 다양한 구성과 각 가구들의 뛰어난 기능이 특징인 컬렉션이다. 편안한 시트의 소파와 사이드 테이블, 벤치 등으로 이루어진 컬렉션은 간결한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 가벼움을 선사한다. 견고한 품질과 어느 공간에나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소파는 활용도가 높으며 실내용으로도 손색없다.


   ⓒ Bensen

SIDE TABLE

부드러운 그레이와 블랙 컬러로 우아함을 더한 사이드 테이블. 원형 상판과 세 개의 가느다란 철제 다리로 이루어진 테이블은 간결한 라인이 돋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린다. 분체 도장한 프레임과 상판은 스크래치에 강하다.


   ⓒ Bensen

 

Radii is a solid wood dining table with subtle detailing that lends refinement to
its simple appearance.

 



   ⓒ Bensen

AROUND

소파 혹은 라운지 체어 옆에 자연스레 자리할 사이드 테이블 Around는 원목 소재와 철제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레트로한 감성을 자아낸다. 작은 사이즈의 테이블은 마시던 음료를 내려놓거나 소지품, 또는 소품들을 배치해 공간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적절하다.


   ⓒ Bensen

AREA

부드러운 타원형 상판과 가느다란 다리 구조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커피 테이블 Area. 호두나무 무늬를 사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주며, 따스한 색감으로 아늑한 공간을 완성한다. 3가지 크기의 옵션이 제공되며, 둥근 곡선의 가장자리를 가지고 있어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다.


   ⓒ Bensen

HOMEWORK WOOD TOP

사무 공간 혹은 홈 오피스에서 사용하기 적절한 Homework는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맞춤화 데스크다. 월넛, 오크 등의 나무 상판은 책상을 돋보이게 하고 공간에 부드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단일 혹은 양쪽으로 구성된 이중 서랍이 사용 가능하며, 서랍에는 여러 케이블과 부속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어있다.


   ⓒ Bensen

 

The all-wood desk is attractive from all sides and is ideal for the home or small office where a desk will be on view.

 



   ⓒ Bensen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